호산나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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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비장한 각오로 새로운 결심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작심삼일로 마치게 됩니다. 그것은 일종의 습관입니다. 습관에는 관성이 있어 고치려고 하면 여러 가지 저항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나쁜 습관인 줄 알면서도 막상 고치려 들면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우리 뇌는 충분히 반복되어 시냅스가 형성되지 않은 것에는 저항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좋은 습관이 몸에 익을 때 까지는 21일간 의식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사람의 생채 리듬 혹은 생체 시계가 교정되는 것에는 최소한 21일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공군 조종사를 전쟁에 투입하기 전에 모의 훈련을 몇 번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를 알아내기 위해 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21번 이상 훈련 받은 사람들에게서 가장 높은 생존율이 나왔다고 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일이든, 독서하는 일이든, TV시청 시간을 줄이는 일이든, 체중을 줄이기 위해 식습관을 조절하는 일이든 의식한 채 21일 동안 반복하면 어떤 것이든 새로운 습관 목록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1) 21일 법칙 실행하기
1. 스스로 변화 목표를 정한다.
2. 기간이나 행동수칙을 정한다.
3. 21일 동안 체크리스트에 매일매일 체크한다.

2) 학습습관을 위한 21일 법칙
1. 매일, 조금씩,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장소에서 학습 할 수 있도록 습관화 하는 것.
2. 실제로 “21일의 법칙”을 학생들에게 적용해 학생들의 변화를 살펴본 결과, 놀랍게도 이 법칙을 행동으로 옮긴 학생들 모두 공부하는 습관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었고 그 결과, 우등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단, 주의 점은 하루라도 빠지면 안 되며 빠졌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시작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혼자 하기보다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ihosanna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3-04-02 18:38)
    
제목: 성공하는 습관 : 21일의 법칙


등록일: 2013-01-03 22:08
조회수: 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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